국내여행기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모든 정보

로드파이터 2022. 12. 7. 22:07

<목차>

1.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2.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위치

3. 예약정보

4. 주차 정보

5.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6. 객실 정보

7. 쓰레기 / 분리수거 처리

8. 야외 셀프바베큐 시설

9. 조식 뷔페

10. 기타 부대시설

11. 장점 및 단점


 

1.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한화리조트 전경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리조트로 바베큐파티, 온천, 숲과 호수가 만들어내는 자연 풍경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가족 리조트입니다.

 

지금부터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위치

경기 포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는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특성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는 어려우며 자차를 이용하여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예약 정보

로비 이미지

한화리조트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예약이 가능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예약을 쉽게 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대기가 많습니다. 다만 그만큼 예약 취소 인원도 많기 대문에 예약 대기를 걸어두면 극성수기를 제외하곤 웬만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수시로 특가 할인,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므로 단순 예약 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식 프로모션이 아니더라도 여기어때 등 숙박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받을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해 보아야겠습니다.

 

 

4. 주차 정보

지하주차장 입구
주차장 표지판
야외주차장 이미지

주차장은 리조트 바로 앞 지상 주차장과 지하 주차장이 있으나 많은 차량을 수용하기엔 좁은 편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애초부터 도로 맞은 편에 널찍하게 마련된 리조트 전용 야외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편합니다. 

 

 

5.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프론트 데스크 이미지

체크인 시간은 주중 14:00, 금/토/연휴/성수기에는 15:00이고, 체크아웃 시간은 주중12:00, 금/토/연휴/성수기에는 11:00로 시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

 

 

6. 객실 정보

객실복도
인터넷PC
전자레인지

객실로 들어가는 각층 복도에는 인터넷 이용을 할 수 있는 PC와 전자레인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에는 전자레인지가 없기 때문에 아기를 데리고 오는 가족들이 복도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안마의자 안내문 이미지

제가 머물렀던 층에서는 볼 수 없었으나 4층과, B1층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용요금은 15분에 2,000원입니다.

 

거실 이미지1
거실 이미지 2

제가 숙박한 디럭스 온돌형 객실입니다. 거실, 방1, 욕실1로 구성되어 있으며 5명 정원으로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싱크대 이미지
상부장 이미지
하부장 이미지
수저류

 

간단한 취사를 할 수 있는 주방입니다. 미니 냉장고와 전기레인지가 있고, 냄비와 후라이팬, 접시와 그릇, 수저 등 집기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욕실은 단촐합니다. 샤워부스와 세면대, 변기가 반분리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사용한 타월은 1박당 1회 무료 교환이 가능하며, 추가 타월은 장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방 이미지1
이불과 베개
방 집기류

제가 묵었던 온돌방입니다. 온돌방이니 만큼 좌식 화장대가 놓여 있었고 그 위에는 전화기, 헤어드라이기가 있었습니다. 5인 정원 객실이어서 5인의 베개와 이불, 요가 장농에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침구류를 추가할 경우 1세트에 10,000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그러나 침구류의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한 것이 문제였습니다. 침구류 세탁을 하지 않고 그냥 장농에 접어 넣어 둔 것으로 의심될 만큼 여기저기 오염이 심각했고 구겨져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어컨 송풍기의 먼지도 심각했고, 화장실 문의 잠금 고리가 없어 문이 잠기지 않았으며, 벽의 도배지 상태도 심각하게 불량했습니다. 청결과 시설 보수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 쓰레기 / 분리수거 처리

쓰레기통
분리수거장1
분리수거장2

묵으면서 나오는 쓰레기는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객실마다 쓰레기통과 분리수거를 위한 봉투가 마련되어 있어, 퇴실시 1층 야외 두 군데에 외치한 분리수거장에 쓰레기를 처리합니다. 

 

 

8. 야외 셀프바베큐 시설

바베큐장 입구
야외바베큐장

포천 한화리조트에는 가족들을 위한 야외 셀프바베큐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7:00부터 22:00까지이며, 바베큐장은 리조트 정문으로 나와 우측에 있는 다리를 건너 가거나, 리조트 내부에서 계곡을 바로 건너는 징검다리를 건너서 갈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하였을 때에는 비가 오고 날이 추워서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일반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이용객이 매우 많아 사전 예약이 필수라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바베큐 장비바베큐 파티

바베큐장 내부에는 아이들 이유식이나 간단한 음식을 데울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베큐를 위한 숯불과 그릴, 집기 등 기본적인 세팅은 현장에서 마련해 주지만, 고기와 음식 접시 등은 직접 준비해 가야 합니다.  

 

포천 이동갈비 이미지

다만 포천에 위치한 리조트 답게 포천 이동갈비, 포천 일동 생막걸리 등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들을 예약해 두면 냉동된 포천 이동갈비를 바베큐 이용 시간에 맞춰서 미리 해동하여 줍니다.

 

 

9. 조식 뷔페

조식뷔페 입구

조식은 1층에 위치한 카페라끄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상시 운영이 아니라 일요일, 연휴, 성수기에만 운영합니다. 시간은 7:30부터 10:30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10:00입니다. 사전예약을 하는 경우에만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가지수가 많지는 않고, 호텔 조식 뷔페처럼 요리가 고급스럽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가벼운 아침식사로는 괜찮은 수준이며, 주변 맛집에서 점심을 먹을테니 간단히 요기한다는 생각으로 방문하면 딱 알맞습니다.

 

 

10. 기타 부대시설

편의점 이미지

가족 리조트답게 GS25 편의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일반적인 편의점에서 파는 물건과 식음료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물놀이용품, 겨울에는 방한용품 등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르떼 입구

카페라끄와 마찬가지로 조식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한식 뷔페 아르떼입니다.

 

미미소미미소 안내판

쌀로 우리 음식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미소입니다. 주말에만 운영하는 투숙객 선착순 프로그램이며, 1팀(4인 기준) 30,000원의 요금으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비큐 치킨 이미지

치킨매니아들을 위하여 카페라끄에서는 BBQ 치킨도 주문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오락기1오락기2오락기3당구장

각종 오락기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존 조이아입니다. 6:00부터 24:00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당구는 토요일 저녁에만 프론트에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트와 당구는 유료입니다.

 

온천사우나 입구온천사우나 내부

포천 한화리조트는 지하 700M에서 뽑아 올렸다는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06:00부터 19:00까지 운영하며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는 휴장합니다.

 

 

11. 장점 및 단점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총평입니다.

 

<장점>

1. 호수와 폭포, 산세가 어우러지는 절경의 자연 풍경

2. 바베큐 파티와 온천 등 가족 여행에 최적화된 시설

3. 풍부한 주변 관광지 

 

<단점>

1. 객실 내부 극악의 청결 상태

2. 오래되었다고 하기엔 너무나도 부실한 내부 보수 상태

3. 가격대비 부실한 조식

 

이상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모든 정보였습니다.